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왼쪽)과 우리들학교 윤동주 교장이 롯데렌탈 장학증서 전달실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왼쪽)과 우리들학교 윤동주 교장이 롯데렌탈 장학증서 전달실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토모닝 정영창 기자] 롯데렌탈이 2017년 대한민국 좋은기업 컨퍼런스에서 ‘대한민국 좋은기업상’ 및 ‘최고경영자상’을 수상 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1일 오후 5시부터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좋은기업 지표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다양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비즈니스 핵심경쟁력과 경영성과를 조사하여 2012년 공동 개발해 발표하고 있는 종합지표이다. 

오늘날 기업 경영의 평가는 생산성 향상을 통한 재무성과의 달성뿐만 아니라 법적, 윤리적, 사회적 책임을 포괄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와 소비자 삶의 질, 지역사회의 기여, 기업 구성원의 만족도 등 기업의 지속성장에 필요한 필수 요건으로 경영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66개 산업, 279개 개업의 대내외적인 신뢰도와 경쟁력을 측정, 발표함으로써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과 경영자 상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렌탈은 국내 1위,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와 OA기기, 환경가전, 산업설비, 측정기, 고소장비 등에 이르는 일반렌탈부문, 최근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MYOMEE까지 보유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종합렌탈기업이다. 

롯데렌탈은 매년 최대 매출액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2012~2016 매출 CAGR 21.0%)로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2016년말 연결기준 매출 1조 5357억원을 기록했으며, 건실한 펀더멘털과 경쟁력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로 ‘질 좋은 성장’을 계속해 올해도 약 1조 8천억원 규모의 견고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렌탈 표현명 대표는 회사의 비전을 모든 임직원과 함께 공유하고, 매달 임직원과 소통을 통해 서비스와 조직문화 혁신을 이루어 낸 공로와 리더십를 높이 평가 받아 이날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표현명 사장은 유형 제품에 서비스를 얹어 새로운 가치(New Value)를 창출하는 것을 렌탈업으로 정의하고 기존 서비스보다 복잡한 렌탈 서비스를 고객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의 Simple & Easy 철학을 강조한다.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은 “고객과 사회와 조직모두에 모범이 될 수 있는 좋은기업을 만들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 2017 대한민국 좋은기업에서 1위의 영광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터카는 아시아 넘버 원 렌터카 브랜드로서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은 정기 후원중인 탈북청소년 대안학교 우리들학교(교장 윤동주) 에 500만원 장학금을 전달했다. 

정영창 기자 jyc@automorning.com 

출처 : 오토모닝